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몬수 레몬물 효능 부작용 만들기 다이어트 먹는법

by 저당유도제 2024. 4. 8.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 레몬물은 우리 건강에 유익한 여러 이점을 주는데 다만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오늘은 레몬수 레몬물 효능 부작용 만들기 다이어트 먹는 법 알아보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레몬수 레몬물 효능

레몬물-효능

비타민C를 포함한 여러 영양성분이 풍부한 과일인 레몬을 레몬수로 만들어 마시면 최대한 영양소 손실 없이 좋은 성분들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과로와 바쁜 업무로 피로는 느끼는 직장인 분들께 추천드리는데 레몬물속 풍부한 구연산과 비타민C가 피로 회복과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레몬물 효능 중 잘 알려진 것이 항암효과입니다. 레몬은 항산화 성분인 페놀 화합물이 풍부한데 이 물질은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가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발암 유발 인자인 니트로사민의 생성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과 오이로 만든 오이 레몬수는 통풍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데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이 통풍의 원인인 요산을 녹여주는 작용을 할 수 있고, 오이의 규산 성분은 우리 체내 요산을 배출시키고 관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이렇게 오이와 레몬을 함께 오이 레몬수로 만들어 마시면 통풍 관리가 필요한 분들께 적합합니다.

레몬물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이유는 레몬이 지닌 특유의 신맛이 우리의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페놀 성분 중 하나인 에리오시트닌 같은 경우 지방이 몸속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체외로 배출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지방세포 크기 억제를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풍부해서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은 혈당지수가 낮은 과일로 다른 과일에 비해 당뇨인들도 섭취 부담이 적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과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음식의 전분이 포도당으로 전환되는 속도를 늦춰주고 식후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도 방지하여 혈당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C는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우리 신체를 지켜주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산화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간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여 간 기능 강화와 전신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C의 경우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 개선 및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반응형


레몬수 속에는 칼륨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우리 몸 안에 쌓여있는 나트륨과 노폐물을 소변을 통해서 외부로 배출시켜 주는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혈압을 낮추고 부종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펙틴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액순환 원활에 도움을 줘서 심혈관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물은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효능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레몬수 만들기

  1. 껍질채 섭취하는 것이 좋아서 레몬은 잘 세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서 잘 문질러 준 후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세척해야 합니다.
  3. 그리고 뜨거운 물에 1분간 담가서 다시 한번 세척합니다.
  4. 전기포트에 90도 이상의 뜨거운 물 500ml와 레몬 반 개를 넣고 끓여서 레몬물로 우려 주면 완성입니다.

 

레몬물 다이어트 먹는 법

우리 체온과 비슷한 40도 전후의 따뜻한 물로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 면에서 좋습니다. 따라서 레몬을 뜨거운 물에 넣어서 30분가량 기다려서 체온 수준 온도가 되면 마시면 됩니다. 섭취시간은 아침과 저녁 식사 전에 마시는 것이 가장 권장됩니다. 레몬물 하루섭취량 1일 2잔 정도만 마시는 것이 좋고, 레몬 원물은 하루 한 개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으므로 이왕이면 빨대를 사용하세요.

레몬수 다이어트 부작용

  • 신 음식이라서 위장이 약한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고 이 경우 식후 섭취하십시오.
  • 너무 장기간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 과잉섭취는 복통과 설사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지켜 섭취하십시오.
  • 특정질환이 있거나 의약품을 복용하고 계신 환자들은 섭취 전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간혹 레몬 알레르기 체질이라면 두드러기 등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 임산부와 수유부는 반드시 전문의와 먼저 상의해서 섭취 유무를 정해야 합니다.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본 포스팅은 대가를 지불받지 않고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