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사이다꾸미 애사비 알약 효능 먹는법

by 저당유도제 2024. 3. 29.

예로부터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이면서 민간에선 상처치료 등 약용으로도 많이 활용했던 사과초모식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플사이다꾸미 애사비 알약 효능 먹는 법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애사비란

애플사이다꾸미-애사비-알약-효능

애플사이다비니거, 한국어로 사과초모식초를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공장에서 화학적 공정을 거쳐서 만들어지는 우리가 흔히 먹는 일반 사과식초는 영양가도 낮고 핵심성분인 초모도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오직 사과초모식초를 섭취해야 합니다.

애사비는 사과를 통째로 어떤 화학 공정도 없이 순수 자연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이 과정에서 초모와 유기산이 다량 생성됩니다. 특히 `사과 한 개만 먹어도 약이 필요 없다`는 옛말처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폴리페놀 화합물 등 사과 속 좋은 영양소도 듬뿍 함유하고 있는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애플사이다꾸미 애사비 효능

애사비 효능이 그렇다면 어째서 우리 건강에 이로운 것일까요? 대표적으로 우리 체내에 쌓이는 산성 노폐물의 주범으로 알려진 당흡수 억제 작용을 사과초모식초 속 풍부한 유기산이 도와줍니다. 혈당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식후 포만감 유지를 돕고 식이조절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사람들의 식습관 개선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꼽힙니다. 애플사이다꾸미 속 유기산과 초모는 장 내 유익균이 생장하도록 돕고, 유해균은 억제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건강한 장 내 환경을 만들고, 배변활동 원활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덕분에 다이어트 도중 장건강이 나빠지는 것이 걱정되는 분들은 식단에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당스파이크를 억제시켜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애사비는 당뇨인에게도 추천되는 식품입니다. 또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므로 영양보충을 위해 섭취해도 유용합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산성 노폐물이 축적되고 우리 신체가 상성화되기 때문에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면 암세포가 생겨서 암도 발생할 수 있는데 애사비의 유기산이 몸의 산성화를 방지하고 암세포 사멸을 도와줘서 항암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사과초모식초는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를 통한 지방간 예방을 도와주고 몸속 잉여 영양소 분해도 도와주고 에너지 보충도 돕기 때문에 활력을 유지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 화합물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을 도와줍니다.
사과초모식초는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이며 효능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애플사이다꾸미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과초모식초를 식사 후 섭취하게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애사비 섭취군의 체중 감소, BMI 감소, 허리둘레 감소, 체지방 감소를 확인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피하지방면적과 내장지방 면적, 총 지방 면적이 유의미하게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Bioscience, Biotechnology and Biochemistry 2009

또 다른 연구결과도 있는데 과체중인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총 30일간 사과초모식초를 섭취시킨 후 어떤 변화가 나타나는지 관찰한 결과 체중이 약 2~3kg 수준 감량되고, 혈당 수치도 10~20%가량 떨어뜨린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drug invention today 2019

 

애사비 알약 먹는 법

  • 공장에서 생산된 식초가 아닌 사과를 자연 발효한 사과초모식초인지 꼭 확인하십시오.
  • 애사비 원물 액체의 경우 하루섭취량 15~30ml 수준이 적당합니다.
  • 애플사이다꾸미 혹은 애사비 알약, 분말, 캡슐 등 다양한 제품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 이 경우 하루권장섭취량 제품의 표기사항을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보통 사과초모식초 추출물은 1일 2~3g 정도 섭취하면 되는 제품이 많습니다.
  • 다이어트 중이거나 식후 혈당 억제를 위해 섭취시간 식전 30분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다만 속이 쓰린 경우 식후 섭취하십시오.

 

애사비 부작용

  • 액상 원물로 섭취하는 경우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어서 빨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과잉섭취는 복통, 설사, 속 쓰림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지켜 섭취하십시오.
  • 사과 알레르기가 있거나 특이체질이라면 두드러기 등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의부터 하고 섭취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임산부와 수유부, 특정의약품 복용 군 또는 질환보유자는 섭취 전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애사비는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이 포스팅은 대가성이 없는 순수 정보 공유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